공지사항

바둑대회 경기결과 앱(App) 개발·배포

2020.04.08 조회수 2,897

대한바둑협회, 바둑대회 경기결과 앱(App) 개발·배포

 

수기로 기록된 바둑대회 대진표의 전산화 추진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경기 결과 확인 가능

 

(사)대한바둑협회가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바둑대회 기록의 전산화를 위해 ‘바둑대회 경기결과’ 앱(App)을 제작, 배포한다. 

 

‘바둑대회 경기결과’ 앱은 90년대부터 현재까지 각 연도에 개최한 대회의 세부 경기 결과를 제공한다. 한 해에 한 번 개최되는 대회의 기록은 “기타대회”에서 볼 수 있으며, 동호인바둑리그와 같이 한 해에 여러 번 개최되는 대회의 기록은 각 연도별 메인에서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다. 또한 현재 개최되고 있는 대회(프로기전 포함)의 진행 현황은 ‘현재진행중대회(LIVE)’에서 확인할 수 있어 부득이하게 대회 현장에 오지 못한 학부모나 바둑강사들도 대회 진행 상황을 앱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이 앱에서 보이는 각종 데이터는 대한바둑협회가 개발한 ‘대회운영프로그램’에서 작성되었는데, 이 프로그램은 바둑대회에서 널리 쓰이는 대진 방식인 풀리그, 토너먼트(싱글일리미네이션), 더블일리미네이션, 스위스리그 등 대부분의 대진 방식을 전산으로 구현할 수 있어 일선의 대회 운영 실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대한바둑협회는 ‘바둑대회 경기결과’ 앱을 통해 현재 개최되고 있는 바둑대회의 정보 및 현장의 생생한 결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종료된 바둑대회의 세부 경기 기록(대진표)을 전산화하여 경기기록의 소실을 방지하여 기록으로서의 바둑의 가치를 드높일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둑대회 경기결과’ 앱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개발되었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다음 주소를 클릭하여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stlesoft.gk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