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11회 일요신문배 세계 어린이 바둑대회 안내사항(중요)

2022.05.02 조회수 2,975

 

11회 일요신문배 세계 어린이 바둑대회 안내

    

     

일요신문배는 세계 어린이 선수들이 참가하는 온라인 대회로, 공정성을 위하여 모든 선수의 경기 영상을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다음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관련 지침에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불이행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선수 본인에게 있습니다.

    

    

1. 경기 영상촬영 필수

 - 참가 선수들은 예선 1라운드부터 본인의 모든 경기 영상을 전자기기(핸드폰, 테블릿 등)를 사용하여 촬영해야 합니다.

 - 촬영 시 선수 본인의 옆모습과 양손, 모니터가 노출되어야 하며, 주변 소리 또한 녹화되어야 합니다.

 - 촬영된 영상은 (부정행위) 이의제기 발생 시 확인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운영진 및 심판이 확인하며 상대 선수에게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 이의제기 발생 시 특이 사유 없이 영상을 미제출할 경우 실격패 처리됩니다.

    

2. 영상 제출 방법

 - 녹화 영상은 메일(necess@kbaduk.or.kr) 제출

(네이버, 다음 등 일반 포털사이트 이용 시 용량 초과로 인해 전송이 어려울 경우 구글 Gmail을 이용해서 제출)

    

3. 이의제기 작성 방법

 - 이의제기는 대국 종료 후 30분 이내에만 가능하며, 해당 시간을 초과한 이후의 이의제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대회의 원활한 진행 및 무분별한 이의제기를 제한하기 위해 의심 신고 시에는 아래와 같은 세부내용을 필수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의제기 작성 예시>    

해당 양식 복사 후 작성

    

1. 참가부 : 5학년부

2. 대국자 : 일요-홍길동A vs 일요-임꺽정B

3. 신고자 : 일요-홍길동A

4. 이의제기(신고) 사항

 1) 해당 대국에 대한 전반적인 의심/신고 사항 서술

  예시) 38~60수까지는 일반적이지 않은 진행으로, 모든 수순이 인공지능 추천 수로 나타남.

       122수부터 140까지의 처리는 초반과는 확연하게 다른 기력으로 보이며, 요처를 찾아가는 진행과

       삭감하는 능력, 형세판단 등이 두루 뛰어남. 결정적으로, 지난 예선 라운드에서 두었던 기보와는

       객관적인 기력 차이가 많이 나는 것으로 판단됨

    

2) 이상 구간 수수 기입

  예시) 38~60/ 78~82/ 122~140/ 172~194

    

 3) 인공지능 일치율 (확인 가능 시)

  예시) 카타고 확인 결과, 전체 인공지능 일치율 N%로 나타나며, 특히 특정 구간 (122~140수 부근)

         ​에서는 90% 이상을 상회 하는 등 일반적인 실력으로는 설명하기 힘든 일치율을 보임  

 

4) 지도사범 의견

  예시) 해당 신고선수(상대)의 기력을 파악하고 있는 지도사범, 관계자들의 의견 서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