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사)대한바둑협회 하근율 회장 신년사

2026.01.01 조회수 153

바둑가족 여러분,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바둑을 지켜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늘 건강하시고, 바둑으로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바둑을 평생 두어 온 고수라 할지라도 새로운 대국이 시작될 때면 막막함과 설렘이 함께 찾아온다고 합니다. 

2025년에 남긴 아쉬움은 내려놓고, 2026년은 희망과 결실이 가득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저희 대한바둑협회도 새로운 한 수를 신중히 놓겠습니다.

 

첫째 - 한국기원과의 협력 체계를 더욱 굳건히 하겠습니다.

프로와 아마는 결코 다른 세계가 아닙니다. 바둑 발전을 위해 대한바둑협회는 한국기원과의 협력에 항상 열린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둘째 - 공정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바둑대회를 만들겠습니다.

배드민턴·탁구 종목과 같은 승강제 운영을 도입하여, 누구나 함께 성장하고 즐길 수 있는 대회 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 경기인에 대한 지원과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선수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전문 지도자와 심판 양성을 위해 자격 취득 이후에도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넷째 - 청년과 여성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습니다.

바둑의 미래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새로운 인재와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돌다리도 두드리며 세계를 제패한 이창호 국수처럼, 대한바둑협회는 ‘우보천리(牛步千里)’의 자세로 흔들림 없이 올바른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시도협회와 연맹체, 그리고 모든 경기인이 함께하는 길에 대한바둑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격려와 변함없는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새해

(사)대한바둑협회 회장 하근율 拜上